본문 바로가기

스포츠/평창올림픽

금메달 자기토바와 메드베데바 그리고 김연아키즈 최다빈,유영,임은수,김예림

728x90

평창올림픽 피겨스케이팅에서 러시아 자기토바 선수와 메드베데바선수가 나란히 금,은메달을 획득하였습니다.

두 선수는 현재 세계신기록 점수를 가지고 있는 최강의 피겨스케이팅선수입니다.



자기토바, 메드베데바선수는 모든점프를 후반에 몰아뜀으로서 모든점프에 10%의 가산점을 챙기는 전략으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점프를 뛰기전 혹은 뛴후의 화려한 트랜지션이 돋보이기도 하는 선수들입니다.

특히 자기토바 선수는 트리플러츠 트리플룹 등의 콤비점프를 자유자재로 뛰는 등 놀라운 모습을 보입니다.



점프외에도 모든스핀이 빠르고 좋은 회전을 가지고 있어서 가산점이 막강하며, 스텝 역시 어려운 구성으로 가산점을 톡톡히 채웁니다.

그래서 두 선수가 현재 1,2등을 달리는 것 같습니다


<사진:유영선수>


이쯤에서 우리 김연아선수와 유영,임은수선수를 한번 얘기해볼게요. 자기토바와 베드베데바선수가 정말 좋은 경기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김연아,유영,임은수선수에게만 있는 특별함이 그들에겐 보이지 않습니다.



특히 김연아 선수는 두 선수보다 훨씬 좋은 컬리티의 점프와 스피드가 있었으며 따라올수 없는 특별한 아름다운 연기가 있었어요.

그래서 김연아 선수의 경기는 보고 또 보고 싶은 경기가 정말 많습니다. 유영선수도 마찬가지로 음악에 빠져 자신을 표현하고자 하는 연기를 바탕으로 빠른스피드와 퍼포먼스를 선보입니다. 임은수 선수는 빠른스피드와 높은 점프가 김연아선수를 연상시킵니다.



현재 피겨스케이팅은 러시아 선수들의 독무대이지만!!! 과거에 김연아 선수가 그랬듯이 최다빈, 유영, 임은수,김예림선수가 앞으로 러시아 선수들의 단점은 버리고 장점을 흡수해서 세계에서 우뚝서는 선수들이 되길 응원합니다.

팀코리아 화이팅!!




728x90